구리시청 종합민원실, ‘친절하고 밝게 민원인에게 다가가겠습니다’친절다짐 선언

  • 등록 2022.11.08 17:3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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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경제신문] 구리시는 민원인에 대한 친절한 응대를 위해 종합민원실 창구 직원을 대상으로 매일 근무시작 전, ‘친절다짐’실천 선언등 친절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친절 교육은 친절 다짐문 낭독, 친절 구호 제창으로 진행된다.

친절 다짐문에는 민원인을 맞이할 때 첫인사, 눈 맞춤, 정중한 언어, 미소, 정확한 업무처리, 끝인사 등 13개 항목의 친절응대 요령이 포함돼 있으며 직원들이 순차적으로 다짐문을 낭독하고 선서를 통해 실천 의지를 다진다.

또한, 11월 실천과제로 “밝게 맞이한다”를 선정해 실천을 통한 밝고 활기찬 민원실 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해 시민 만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최우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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