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민원24' 온라인서비스 적극 홍보

  • 등록 2014.01.16 22:55: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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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공서 방문 없이 인터넷으로 한번에 민원서류 해결

【경기경제신문】오산시(시장 곽상욱)가 관공서를 방문하지 않고도 민원을 해결할 수 있는 ‘민원24’온라인 민원서비스에 대한 시민들의 많은 이용을 위해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민원24’는 행정기관에 방문하지 않고 365일 24시간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 받고 신청·발급·열람할 수 있는 민원 온라인 서비스다.

 

  
‘민원24’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주민등록 등·초본, 지방세세목별과세(납세)증명, 자동차등록원부, 출입국사실증명, 병적증명서, 농지원부, 개별공시지가 확인, 토지이용계획확인원, 토지(임야)대장 등본, 건축물대장 등본, 지적도(임야도) 등본 등을 인터넷으로 즉시 발급받을 수 있다.

 
또한 전입신고, 주민등록증 분실(철회)신고, 주민등록 정정신고, 자동차등록증 재교부 신청, 통신판매업 신고 등에 대해서도 행정기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을 통한 민원신청이 가능하다.

 
‘민원24’ 이용방법은 공인인증서(은행, 우체국 등)를 발급받고 민원24 홈페이지(http://www.minwon.go.kr">www.minwon.go.kr)에서 회원가입후 민원신청 메뉴 선택 → 민원신청 내용입력 → 공인인증서 본인확인 → 수수료 납부 → 신청결과 확인 출력의 절차를 거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민원24 서비스는 20개 분야 주요 생활민원에 대한 일괄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관련기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편리하게 한번에 민원을 처리할 수 있다”며 “수수료도 면제 또는 감액되어 민원인의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으며 또한 연말정산 시기를 맞아 연말정산에 필요한 각종 서류도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는 만큼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찬규 ggeco@ggec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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