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평택시 통복동 의용소방대 화재예방 캠페인, 코로나19 백신 접종독려 홍보 나서

[경기경제신문] 평택시 통복동 의용소방대는 25일 통복시장에서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과 동시에 코로나 백신접종 독려 홍보를 시작했다.

홍보활동은 25일을 시작으로 30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라고 한다.

통복동 의용소방대 대원들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09시부터 오후 6시까지 3인 1조로 통복시장 일원에서 화재예방 대피요령, 전통시장 내 소방시설 위치 확인 및 소화기 사용법 등을 홍보했고 위드코로나를 앞두고 시민들의 적극적인 코로나 예방접종 참여를 위해 현장 독려까지 나섰다.

 


의용소방대 오세종 대장은 “전통시장은 특성상 점포사이에 방화구획이 없고 제한된 공간에 많은 점포가 입점해 화재 발생에 취약하고 화재 발생 시 대형화재로 번질 위험이 크다”며 무엇보다 화재예방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이 낮을 시 지역 방역에 차질을 초래할 수 있음을 우려하며 위드코로나 시기에 가장 중요한 것은 높은 백신 접종률임을 알리기 위해 한주 간의 홍보 계획을 세웠다고 했다.

통복동 이영월 동장은 “부쩍 추워지는 날씨에 전열기 사용 부주의로 인한 화재발생 위험이 크므로 각별한 주위가 필요하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더불어 행정복지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코로나19 예방접종 추가접종 사전예약 안내를 홍보하며 백신 접종률 제고에 따른 일상회복에 속도를 내야한다고 강조했다.

시장상인들은 안전을 실천하고 배우는 시간을 마련해준 것에 대해 고마움을 표하며 더욱더 안전한 통복시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