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남양주시, ‘통합사례관리 역량강화 교육’ 실시

[경기경제신문] 남양주시는 지난 3일 사례관리담당 공무원을 비롯해 통합사례관리사, 희망케어센터와 민관기관 사례관리담당 등 50여명을 대상으로 통합사례관리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통합사례관리란 지역 내 공공·민간자원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 지원체계를 토대로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대상자에게 복지·보건·고용·주거·교육·신용·법률 등 필요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연계해 제공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상담·모니터링 하는 사업이다.

남양주시는 권역별 희망케어센터와 함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중심으로 통합사례관리 업무를 수행하며 촘촘한 복지행정을 펼치기 위해 힘쓰고 있으며 통합사례관리 사업을 위해 각 복지업무 분야 담당자들의 적극적인 협업이 필수적으로 요구되고 있는 상황에서 민·관 사례관리 담당자들의 현장에서의 통합사례관리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사례관리 대상 발굴 범위를 확대하고 지역 주민의 복합적인 욕구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이번 교육을 기획했다.

이날 교육은 사회복지연구소 ‘마:실’의 김수영 대표를 초빙해‘강점관점 사례관리 및 아동보호 사례관리 실천’에 대해 총괄적으로 강의했으며 사례관리의 기본개념부터 요즘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아동보호 분야의 전문적인 개입 과정을 공유하며 사례관리 담당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