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경기도의회 최종현 의원, ‘경기도 구강보건 관련 조례 제정’ 토론회에서 좌장으로 진행

[경기경제신문] “고령화 사회로의 급격한 진행에 따라 구강보건은 노인의 건강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뿐 만 아니라, 그 중요성도 점점 더 커지고 있다.

 

”최종현 경기도의회 의원은 6일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및 입법정책담당관 주최, 경기도치과의사협회 주관으로 경기도의회 제1정담회실에서 열린 ‘경기도 구강보건 관련 조례 제정 토론회’에서 좌장을 맡아 토론회를 진행했다.

 


최종현 의원은 “경기도는 현재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이는 치과의 공공성 강화에 중요한 의미를 지니는 일이다”며 “이 자리에 모인 분들이 구강보건 정책의 공공성을 강화하는 방안에 대한 의견을 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최종현 부위원장이 좌장을 맡아 김영훈 경기도치과의사회 부회장이 “경기도 구강 보건 정책의 발전 방향과 전담부서 신설 등을 위한 조례 제정에 대한 제언”이라는 주제로 발제를 했다.

그리고 토론자로 위현철 수원시치과의사회 회장, 김형성 건치 공동대표, 양동효 경기도치과의사회 부회장, 노숙현 경기도 건강증진과장, 신형진 경기도 공공의료사업팀장이 나섰다.

최종현 의원은 “지역사회 통합돌봄에서 구강보건 보장을 위해 치과의사회가 무슨 역할을 할 것이지 생각해봐야 하며 이는 구강보건의 공공성 확보에 있어서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다”며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도 구강보건 관련 공공성 확보를 위해 필요한 구강보건 전담부서의 신설, 구강보건 공공사업 추진 등 필요한 제도적 · 재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