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용인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행정사무감사 강평 실시

[경기경제신문] 용인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는 지난 3일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강평을 실시했다.

 


장정순 위원장은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강평을 시작하며 잘못된 부분에 대한 시정요구와 책임규명 및 발전적 대안 제시를 통해 효율적인 시정 운영을 유도해 한 단계 도약하는 시정발전의 계기를 마련하고 시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행정사무의 투명성·공정성·형평성 추진 여부 등에 초점을 두고 중점적인 감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주요 지적사항으로는 교육문화국에 출자출연기관에 대한 담당 부서의 철저한 관리 감독 사업 진행에 있어 적극적인 홍보 및 법정문화도시와 관련한 지속적인 노력 실외 체육시설의 효율적인 관리로 시설 활용도를 높이는 방안 마련 이동저수지 등 관광 명소로 활용할 가치가 있는 관광자원 발굴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선수단 등 방문객의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 해 줄 것을 당부했다.

복지여성국에는 보훈회관 및 항일독립기념관 건립 시 시 이미지 제고를 위한 노력 관내 은퇴자가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특화된 노인일자리 사업 추진을 제안 장애인 주차구역 과태료에 관한 세심한 업무 처리와 더불어 행정력 낭비 개선을 위한 대안 마련 만족도가 높은 학교예절교육관 사업의 지속적인 추진 다함께돌봄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노력을 당부했다.

각 구 보건소에는 매년 발생하는 약사법 위반사항과 코로나19 취약대상인 요양병원 방역에 대해서 보다 적극적인 지도점검을 요구했다.

도서관사업소에는 아이돌봄을 위한 작은도서관 확대와 도서관 건립 시 BF인증이 충분히 반영되도록 초기 설계 단계부터 조치 회수불능도서 최소화 노력 당부 성복도서관 등 특성화 도서관의 효율적인 운영 방안을 모색할 것을 요청했다.

3개 구청에는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위반에 대한 근본적인 개선안 마련 폐지 어린이집 증가에 따른 원인 분석으로 보육에 관한 문제점이 발생하지 않도록 수시 모니터링을 당부했다.

산하기관에는 포은아트홀 관람객이 아르피아 주차장 이용 시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요청 문화 공연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기업 협약 사업 추진 제안 축구 인재 육성에 대한 세심한 배려와 투명하고 공정한 장학금 지급으로 사업의 실효성 확보에 관한 노력 당부 노후화된 청소년수련원에 대해 향후 신축 계획 검토 등을 요청했다.

현지확인 주요 지적사항으로 용인미르스타디움의 경우 체육대회 종료 후 시설 이용 시 불편함이 없도록 일반 주차장 확보 당부 용인시평생학습관의 경우 리모델링 기간 동안 기존 수영장 이용 회원의 대안 마련을 강구할 것을 요구했다.

장정순 위원장은 “9일의 짧은 감사기간 동안 시정 전반에 대한 감사를 하기에는 한계가 있지만 시책사업의 추진경과 및 사업의 타당성, 예산편성 및 집행의 적정성 등을 감사하고 위법하고 부당한 사항들을 적발하고자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