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2022년 경기도민 신기술 제안 공모’ 사업 추진

선정된 기술은 지식재산권 확보, 시제품 제작 등 지원

[경기경제신문]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우수 기술 발굴 및 사업화 지원을 위한 ‘2022년 경기도민 신기술 제안 공모’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경기도민 신기술 제안 공모’ 사업은 도민 또는 도내 중소기업이 보유하고 있거나 구상하고 있는 기술 아이디어 중에서 아직 상용화되지 않은 우수한 기술을 발굴해 이를 사업화, 제품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2020년 처음 시행된 해당 사업은 지난 2년간 총 239건의 신기술 아이디어가 제안·접수되는 등 도민과 도내 중소기업의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경과원은 이번 사업을 통해 기술 사업화 가능성이 높은 과제를 선정해 지식재산권 확보, 각종 시험 평가·인증, 시제품 제작 지원 등의 비용을 최대 1,200만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신기술 아이디어가 있는 경기도민과 도내 중소기업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기업의 경우 기업 내 부설 연구소 또는 연구개발전담부서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기업만 신청 가능하다.

8월 31일까지 집중 모집 기간이나 연중 상시 신청 가능하며 신청 방법은 경기도 공정R&D 과제관리시스템을 통해 아이디어를 담은 제안서를 접수하면 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