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박승원 광명시장, 모든 일정 취소하고 수해 복구에 최선. 침수된 주택, 상가 등 복구에 총력

11일 모든 일정을 취소하고 수해 복구현장을 점검하며 복구작업 참여

[경기경제신문] 박승원 광명시장은 관내 수해 현장 곳곳을 돌며 복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지난 11일에도 모든 일정을 취소하고 자원봉사자, 시 공무원 등과 함께 안양천 및 목감천 일대, 침수주택 및 하안 상업지구 지하상가 수해 복구작업을 함께 했다.

특히 이번 폭우로 하안 상업지구 지하상가가 침수되어 빠른 복구가 필요하다고 판단, 행정력을 집중시키기 위해 11일 하안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관련 부서장 긴급 대책회의를 가졌다.

박 시장은 하안동 침수 상가 복구에 총력을 다하기 위해 하안3동 행정복지센터에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설치하고 시 공무원, 자원봉사 단체, 군부대 등에도 지원을 요청하는 등 인력을 집중적으로 투입해 단기간에 복구할 것을 지시했다.

아울러 침수 지역 수인성 전염병 예방을 위해 보건소와 자율방재단 등 단체를 중심으로 방역 활동을 당부했다.

​또한, 상가 등 피해지역 지원을 위해 예비비 사용을 적극 검토하고 소상공인 재해구호기금을 경기도에 신청하는 한편 정부에서 추진 중인 특별재난지역 선포에 대비해 피해 현황을 총괄 조사하는 등 종합적인 지원 대책도 논의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고 최대한 신속하고 실효성 있는 대책을 마련해 침수피해를 받은 가구와 영업주들이 빠르게 복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