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안성시, ‘2022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서 우리 농축산물 홍보

농특산물장터·축산장터마당 부스 운영… “지속적 관심 부탁”

[경기경제신문] 안성시가 우리 농축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2022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에서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와 축산장터마당을 꾸리고 적극 홍보에 나선다.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는 농특산물 생산농가, 생산자단체, 법인, 농협 등 50여개 단체 등이 참여하며 안성맞춤 농특산물인 쌀·한우·배·포도·인삼을 비롯해 버섯, 장류, 화훼 등 100여개 품목을 판매한다.

특히 비대면 판매인 라이브 커머스를 동시 운영해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안성마춤 명품관 사진 찍기 SNS 홍보 이벤트와 신발 컬링·배 길게 깎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며 1일에는 안성마춤 5대 특산물 중 하나인 인삼을 활용한 인삼주 시음회도 열린다.

안성시 축산단체협의회와 안성축산업협동조합이 함께하는 축산장터마당은 가격 정찰제를 통해 안성 한우, 안성 한돈, 우유 및 유제품, 계란 등을 판매한다.

구운 계란을 활용한 에그아트, 곤충 전시·먹이주기 등 체험을 마련해 가족 모두 즐길 수 있는 부스를 구성했다.

시 관계자는 “안성시 농축산물에 대한 소비자 수요와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바우덕이 축제를 통해 많은 소비자들에게 홍보하고자 부스를 마련했다”며 “축제 후에도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