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남양주시, 초등학생 진로 인식 강화를 위한 ‘무한상상 캠퍼스 레이스’ 성료

[경기경제신문] 남양주시는 지난 10월 29일과 11일 19일 11월 26일 총 3일에 걸쳐 초등학생의 진로 인식을 강화하기 위한 ‘무한상상 캠퍼스 레이스’를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생들이 대학 캠퍼스에서 새로운 것을 보고 듣고 느끼며 미래를 상상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의 진로와 학습에 대한 동기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10월 29일 서울대학교에서 진행된 캠퍼스 레이스에는 36명의 초등학생이 참여했으며 11월 19일 연세대학교에서 진행된 캠퍼스 레이스에는 35명의 초등학생이 참여했다.

11월 26일 고려대학교 캠퍼스에서 진행된 마지막 프로그램에는 33명의 초등학생이 참여해 학교별 재학생 멘토 선생님과 소그룹으로 팀별 미션을 수행하고 대학의 역사, 스토리, 인물, 학과 등을 흥미 있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을 주관한 남양주시 미래인재과 인재육성지원센터 관계자는 “미래에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찾아 꿈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경험과 의미 있는 만남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진로를 스스로 탐색하고 선택해 나갈 수 있도록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남양주시 미래인재과 인재육성지원센터는 ‘무한상상 캠퍼스 레이스’를 비롯해 ‘1-Day 부모N자녀 진로 캠프’, ‘로봇공학 진로 캠프’ 등 학교 안팎에서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진로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