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경기도교육청, 교육과 지역 데이터 이용한 시각화 서비스, ‘지역자원 정보시스템’ 개통

데이터 기반으로 경기교육 정책 결정에 효율적 지원 기대

[경기경제신문] 경기도교육청이 데이터에 기반한 객관적 자료 제공으로 교육정책 추진을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지역자원 정보시스템’을 30일 개통했다.

지역자원 정보시스템은 경기교육과 관련한 지역별 데이터를 분석해 시각화하고 지도 기반의 자료로 안내하는 플랫폼이다.

 


이번에 개통한 시스템으로 교육통계, 경기도 통계, 국가통계 등 각각 분산 관리하고 있는 데이터를 경기교육 정책을 위한 맞춤형 데이터 형태로 제공한다.

이 시스템에서는 현재 학교 현황 지역 내 인구 현황 체육시설 등 공용 과제 32종과 교육도서관 및 학교도서관 현황 초등돌봄 현황 등 부서 과제 5종의 지역자원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향후 정보제공 항목을 확대해 정책담당자들이 데이터 기반 경기교육 정책 수립에 지역자원 정보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이운재 학교업무개선담당관은 “지역자원 정보시스템 개통으로 각종 데이터와 현황을 보다 쉽게 파악할 수 있어 업무 추진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현재는 정책담당자 대상으로 내부 직원에게만 제공하고 있지만 상황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서비스 대상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