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화)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오산시, 2023년 제1회 도시공원위원회 개최

[경기경제신문] 오산시는 지난 28일 시청 상황실에서 2035 오산시 공원녹지기본계획 자문을 위한 ‘제1회 오산시 도시공원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 2035 오산시 공원녹지기본계획에 대한 참석위원들의 질의응답과 토의를 통해 다양한 의견교환이 이루어졌다.

시는 이번 자문 의견을 바탕으로 이후 시의회 의견 청취 등의 행정절차를 거쳐, 오는 7월 경기도 도시계획위원회에 심의를 거쳐 용역을 완료할 예정이다.

공원녹지기본계획은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10년 단위로 공원녹지의 확충·관리·이용 방향을 종합적으로 제시하는 법정계획이라고 전했다.

오산시가 제시한 공원녹지 미래상은 ‘자연과 시민이 하나로 연결되는 녹색순환 미래도시 오산’으로 세부 추진목표를 보면 녹색 건강도시 공원문화도시 녹지회복도시 등이 있다.

시 관계자는 “도시공원위원회에서 다룬 2035 오산시 공원녹지기본계획은 우리 시가 2035년까지 추구해나갈 공원녹지의 장기발전 방향을 결정하는 매우 중요한 계획이라고 전했다”며 “오산시만의 랜드마크화 할 수 있는 공원을 만들 수 있도록 오산시 자원을 활용한 도심 속 녹지공간을 균형 있게 조성해 녹색 미래도시 오산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