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광주하남교육지원청‘미디어드림팀’, Live 교사 연수 On Air

유튜브 라이브방송으로 시민교육교사아카데미 연수 실시

[경기경제신문] 광주하남교육지원청(교육장 한정숙)은 지원청 소속의 장학사, 특수교육센터교사, 주무관으로 구성된 미디어드림팀을 자발적으로 조직하고 자체 연수와 시범 운영을 거쳐 지난 11일 관내 교사 40여명을 대상으로 하는 시민교육교사아카데미를 유튜브라이브방송으로 진행했다.

 

 

이 날 연수는 시민교육교사아카데미 1차 연수로 ‘지니샘의 행복한 교실 만들기’라는 부제의 집합 연수였으나 교사들의 출장 부담을 줄이고, 코로나19를 예방하고자 유튜브라이브방송으로 실시하였다. 실감 나는 라이브 방송을 위해 지원청 소속 특수교육센터의 교사들이 방청객으로 참여해 생동감을 더하는가 하면 실시간 댓글, 연수 전 설문조사, 연수생이 만들어 가는 코너 등을 통해 온라인 연수가 갖는 단점과 한계를 극복하고자 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대부분의 교사들은 감염병 상황에서도 보다 나은 교사가 되겠다는 열정으로 연수를 신청했으며 코칭 전문가이자 상담 전문가인 정유진 선생님의 강의를 들으며 잠시나마 마음의 위로를 얻고 학급을 민주적으로 운영해야 하는 까닭과 그 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광주하남교육지원청 한정숙 교육장은 “지금의 시기는 분명 위기가 맞습니다. 하지만 위기 앞에서 포기하거나 움츠러들지 않고 새로운 길을 열고 답을 찾아내는 교육공동체의 모습은 대한민국의 희망이라고 생각합니다”라며 “특히 장학사와 직원이 자발적이고 수평적인 팀을 이뤄 협업하며 과업을 수행하는 모습은 앞으로도 계속 이어지길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