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경기도의회 김경호 의원, 국회 방문 가평 현안문제 지원 요청

김경호 의원, 정부 특별교부금 요청, 호명산 터널, 제2경춘국도 관련 국회 지원요청

[경기경제신문] 경기도의회 김경호 의원은 정부의 특별교부금 요청 및 호명산 터널, 제2경춘국도와 관련해 국회를 방문하고 지원을 호소했다.

 


김 의원에 따르면 조종청소년문화의집 및 작은 영화관 건립사업을 위한 정부의 특별교부금, 호명산터널 노선지정 현황, 제2경춘국도 노선선정과 관련해 동향 파악을 위해 국회를 방문했다.

이에 김 의원은 국회 김한정 국회의원을 비롯해 관련 상임위원회를 방문해 조종청소년문화의집 관련 특별교부금이 지원될 수 있도록 관련 부서와 협조해 신속히 추진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호명산 터널과 관련해서는 국가도로망종합계획에 노선 지정을 요청했다.

에 따라 관련 의원실을 통해 진행과정을 살폈다.

올해로 제1차 국가도로망종합계획이 만료됨에 따라 향후 10년 동안 도로의 효율적인 건설과 관리를 위해 새로운 계획을 수립 중에 있다.

김경호 의원은 “현재 호명산 터널의 경우 국가도로망종합계획에 편입시켜 노선 지정을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며 “경기도는 현재 노선이 지정되면 향후 국도 5개년 계획에 편입토록 하는 내용을 정부에 요청 중에 있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제2경춘국도와 관련해 현재 한국개발연구원에서 노선을 용역 중에 있으나 아직까지 구체적으로 드러난 것이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김 의원은 “가평군은 수도권에서 가장 열악한 지역으로 국회 등을 직접 방문해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절실하다”며“앞으로도 국가사무와 관련해서는 국회를 방문해 관련 의원들에게 지원을 요청해 성과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