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경기도의회 정희시 의원,‘ 경기, 국제평화 새로운 길을 찾다’정책토크쇼 패널 참석

[경기경제신문]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정희시 의원이 지난 21일 판교테크노밸리 글로벌 R&D센터에서 개최된 ‘경기, 국제평화 새로운 길을 찾다’ 정책토크쇼에 패널로 참석해 국제평화 정책 방안을 제시했다.

 


9.21 세계평화의 날을 기념해 경기도의 국제평화 외교역량을 모색하고자 개최된 이번 정책토크쇼는 정희시 의원을 비롯해 이재강 평화부지사, 이희옥 성균관대 정치외교학 교수, 김강식 도의원이 패널로 참석했다.

이 자리에는 세계 평화와 한반도 평화의 의미와 경기도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논의하는 시간을 통해 한반도 주변정세 분석 위기의 한반도, 경기도의 역할 경기국제평화센터 설치의 필요성 국제평화와 한반도 평화 등이 중점 의제로 다뤄졌다.

도의회 경기외교연구포럼 회장을 역임하고 있는 정 의원은 “한반도와 국제평화, 외교부문은 국가정책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접경지역이 다수 위치해있고 한반도 평화 문제에 이슈에 민감할 수 밖에 없는 지역이 경기도이다”며 “경기도 차원의 평화노력, 국제 평화를 위한 지자체의 관심이 함께 진행되어야 하는 사안이며 그러한 의미에서 경기국제평화센터는 평화를 위한 경기도의 역할을 공고히 할 수 있는 시작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앞으로 도의 한반도, 국제평화와 경기도의 역할에 보다 관심을 갖고 나아가 국제교류 등에서도 도의회가 할 수 있는 역할과 방안들을 모색해보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