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경기도의회 지석환 의원, 포곡읍 파크골프장 설치 및 체육시설 정비 위한 특조금 예산 확보

[경기경제신문] 경기도의회 지석환 의원이 포곡읍 삼계리 파크골프장 설치 및 체육시설 정비 위한 특별조정교부금 예산 7억원을 확보했다.

 


파크골프는 공원와 골프의 합성어로 일반 골프와 규칙이 비슷하지만 장비나 비용 등이 일반 골프에 비해 더 저렴하고 공간의 제약이 적다는 장점이 있어 점차 이용자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신설 요청 민원의 증가에 따라 용인시는 이미 작년 10월 파크골프장 설치를 위한 주민의견을 수렴했고 작년 12월에 하천점용 사전협의를 마쳤으나, 예산 확보가 어려워 사업에 제동이 걸린 상태였다.

올해 6월 경기도의회 용인상담소로 접수된 파크골프장 설치요청 민원 해결을 위해 지석환 도의원은 민원인과의 면담, 시청 관계자와의 업무협의를 거쳐 포곡읍 파크골프장 설치 및 체육시설 정비를 위한 특조금 7억원을 확보했다.

지석환 의원은 “파크골프장 신설을 원하는 수요가 많았는데 특조금 확보로 사업을 예정대로 추진할 수 있게 된 것은 매우 다행”이라고 하면서 “사업계획안이 나와 있지만 구체적으로 어떻게 사업방향을 잡을지, 보완이 필요한 부분을 어떻게 해결할지는 파크골프협회 회원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할 수 있도록 빠른 시일 내에 정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