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경기도의회 고찬석 의원, 동백호수공원 보행교 정비사업 예산 확보

[경기경제신문]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고찬석 의원은 지난 21일 용인동백호수공원 보행교 정비를 위한 특별조정교부금 5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탄희 국회의원도 예산확보의 필요성에 대해 크게 공감했다.

용인 동백호수공원은 기흥구 동백동에 위치한 도시공원으로 동백지구 중심에 있어 지역주민의 산책코스로 적극 활용되는 등 이용객의 휴양과 정서 생활 향상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쾌적한 도시환경을 형성함으로써 공공의 복리증진에도 기여하고 있다.

이번 동백호수공원 보행교 정비사업은 호수공원 내 설치된 목교를 석교로 교체해 도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보행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2007년 최초 설치된 목교는 13년이 경과되고 집중호우 시 침수되어 목교의 내구성이 현저히 저하됨에 따라 노후 및 파손된 실정이다.

현재 보행교는 잦은 부분 보수로 인해 미관상 좋지 못한 상황이어서 보다 안전하고 견고한 석교로 교체하려는 것이다.

예산을 확보한 고찬석 의원은 “도민 복지를 위한 사업비를 확보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특히 보행교의 정비는 주민들의 안전과도 직결되어 있어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라고 강조하면서 “앞으로도 용인시의 발전을 위해 적극 나설 것이며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일선에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본 정비 사업은 2020년 6월 설계를 시작으로 8월 착공해 12월 완공될 예정으로 동백호수공원 이용객들에게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보행 환경을 제공해 안전성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심미적인 측면에서도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