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1 (목)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평택시, ‘2020년 비대면 신규공무원 오리엔테이션’ 실시

[경기경제신문] 평택시는 ‘2020년 신규 공무원 오리엔테이션’을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지난 13~16일 4일간 2기수에 거쳐 비대면 교육으로 개최했다.

 


이번 신규 공무원 오리엔테이션은 2020년 하반기 신규 채용된 공무원 119명이며 신규 공직자들의 올바른 공직관 확립과 기본소양 함양 및 평택시에 대한 시정 이해를 돕고 공직 사회의 조직 문화에 대한 적응력을 높여주기 위해 마련됐다.

신규 공무원 오리엔테이션은 이종호 부시장의 선배와의 대화를 시작으로 기획항만경제국장님께 배우는 평택 바로 알기, 외부 전문 강사의 공직관 확립 및 공무원의 기본자세, 전화예절 등 직장예절, 세대 소통 커뮤니케이션, 청렴 인문학 등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기수별 첫째 날은 “미션 클리어 맛 집 멋 집을 찾아라”를 통해 조별 오프라인 모임과 개인 SNS에 평택시 맛 집 홍보 등 신규 공직자로서 평택을 알리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한 신규 공직자는 “온라인으로 진행된다고 해 아쉬웠지만 오프라인 조별 미션을 통해 잘 모르던 평택시 음식점과 카페, 통복시장과 배다리 생태공원을 다녀보며 평택시의 공무원으로서 평택에 대해 잘 알게 된 것 같아 너무 좋았다”며 “앞으로 평택시 공무원으로서 시민들에게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공직자로서 올바른 공직관 확립과 신규 공직자들의 시정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신규 공직자 한 사람 한 사람이 제 역할을 다해 평택시 발전에 초석이 되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