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청소년 대상 비대면 ‘온라인 동아리 메이커 경진대회’ 성황리 종료

‘ 스마트한 방역 생활 ’주제로 재미있고 새로운 경험 제공, 참여 학생들 만족도 높아

[경기경제신문] 고양시와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은 지난 27일 고양시 청소년 대상‘2020년 고양 스마트시티 온라인 동아리 메이커 경진대회’시상식을 성황리 개최했다.

 


본 행사는 지난 9월 부터 참가 동아리 모집, 발대식 개최, 결과물 온라인 제출 및 시상식 등 모든 과정을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행사에 참가한 동아리 학생들은 약 3개월 간‘스마트한 방역생활’을 주제로 제작 도구 등이 포함된‘메이커 박스’를 제공받아 아이디어를 내고 창작물을 제작했으며 외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최종 3개 팀이 우승팀으로 선정됐다.

최우수상은 워크스루 방역부스를 만든 풍동중학교 동아리가 선정됐으며 다음으로 화수중학교 동아리, 도래울중학교가 각 각 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

참가한 학생 전원에게도 수료증과 소정의 기념품이 전달될 예정이다.

진흥원장은“이번 행사는 코로나 상황이었지만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아이디어를 내고 해결책을 찾아가는 과정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참여해 준 학생들 모두에게 감사하며 대한민국을 스마트 시티로 만드는데 앞으로 큰 기둥으로 성장해 주길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비대면으로 수상식에 참가한 학생들은“본 행사를 통해 친구들과 아이디어를 내고 창작물을 만드는 과정 모두 재미있었고 새로운 경험이었다 이런 행사가 다시 개최되면 꼭 참여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먼서 모두 행사 참여 만족감을 나타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