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구리시 갈매동, The 기쁨·The 행복 만들기 사업 후원 협약 체결

관내 단체의 후원, 보다 수준높은 복지서비스 제공

[경기경제신문] 구리시 갈매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3일 갈매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 협력 취약계층 지역사회 보호체계 구축을 위한 ‘The 기쁨·The 행복 갈매동 만들기 사업’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관내 저소득층을 위해 천성교회와 갈매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공동 추진하게 되는 소외계층을 위한 특별 사업에 대한 구체적 내용과 주요 협력 사항이 주요 골자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2021년 2월부터 천성교회의 후원금 1,000만원을 기반으로 갈매동 관내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빛나는 당신의 생일을 축하한다 소중한 당신의 안전한 여름나기를 기원한다 화목한 당신의 가정을 응원한다 등 3가지의 특별한 사업을 추진한다.

또한 연 240여 가구에 생일 선물과 여름엔 선풍기, 겨울엔 이불, 5월 가정의 달에는 반려식물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강석우 담임목사는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지역 사회에 더 많은 관심을 갖고 행정복지센터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이웃사랑 실천과 봉사에 앞장서는 교회가 되겠다”고 밝혔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코로나19 여파로 모두가 힘든 상황 속에서도 따뜻한 나눔 실천에 함께하는 천성교회 교인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사업이 갈매동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의 든든한 안전망이자 버팀목으로써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