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경제신문】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0일 북부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미세먼지 저감과 대응을 위한 ‘미세먼지 파수꾼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평택시, ‘미세먼지 파수꾼 양성교육’]](http://www.ggeco.co.kr/data/photos/201812/news/images/143_L_1544528626.jpg)
미세먼지 국가전략프로젝트 사업단이 주최하고 평택시가 공동주관하는 이번 교육은 미세먼지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높이고 스스로 생활 속에서 미세먼지 노출 관리 실천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실시됐다.
개강식에서 정 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시민들께서 미세먼지에 대한 사전 예방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라며, 미세먼지 개선에 지속적인 노력으로 시민중심의 평택시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배귀남 미세먼지 국가전략프로젝트 사업단 단장의 강연이 시작됐으며, 첫날 강연은 ‘미세먼지 꼭 알아야 할 10가지 상식’을 주제로, ‘△1강 미세먼지는 어디서 생길까요? △2강 미세먼지는 언제 보일까요?’로 강의가 진행됐다.
이 교육은 총 10강으로 구성돼 오는 18일에 종강할 예정이며, △3강 날씨에 따라 미세먼지 오염이 왜 달라질까요? △4강 내일의 미세먼지 농도를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5강 실내공기는 대기와 어떻게 다를까요? △6강 우리가 마시는 미세먼지는 얼마나 해롭나요?
△7강 대기를 어떻게 깨끗하게 할 수 있을까요? △8강 환기를 시키면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나요? △9강 공기청정기(마스크)가 미세먼지를 잘 제거할 수 있나요? △10강 생활 속에서 미세먼지에 어떻게 대처 할 것인가? 등의 주제로 강연이 이어지고 마지막으로 ‘평택시의 환경정책(미세먼지 등)’를 주제로 특강을 실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지난 3월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되는 이번 교육이 평택시민들의 미세먼지 이해와 대응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미세먼지 걱정 없는 ‘환경우선 클린도시’평택시로 도약하기 위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