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경제신문】평택시(시장 정장선)가 인구 50만명 대도시 진입을 기념하기 위해 사진 공모전 ‘평택, 당신이 머문자리’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평택, 당신이 머문자리’ 사진 공모전 홍보물]](http://www.ggeco.co.kr/data/photos/201903/news/images/143_L_1552372247.jpg)
이번 이벤트는 평택 지역 곳곳의 추억을 재조명하기 위해 추진되는 것으로 시민들이 살고 있는 집이나 마을, 또는 함께 어울린 사람들 등 우리 동네를 표현할 수 있는 사진과 함께 사진에 담긴 마을 이야기나 개인의 추억을 100자 내외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제출하는 사진은 촬영 시점의 제한 없이 오래된 앨범 속 사진이나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 모두 가능하며, 저작권 문제가 없는 순수 창작품이어야 한다.
선정된 작품은 4~6월 평택 시정소식지(굿모닝평택)에 소개될 예정이며, 선정 작품을 제출한 시민에게는 소정의 원고료(5만원 상당 상품권)가 지급된다. 더불어 선정된 작품은 전시회를 통해 시민에 공개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평택시가 대도시가 되는 시점에, 50만을 구성하는 시민 한사람 한사람의 이야기를 재조명하는 것은 지역 차원에서 의미 있는 작업이라 생각해 공모전을 추진하게 됐다”며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