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경제신문】수원시 팔달구(구청장 이훈성)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에서는 지난 6일 2020년 주민참여예산 수립을 위해 빅버드 그라운드 마켓 행사장에서 홍보캠페인을 진행했다.
![[팔달구, 빅버드 그라운드 마켓 행사장 홍보캠페인]](http://www.ggeco.co.kr/data/photos/201904/news/images/143_L_1554734682.jpg)
주민참여예산 홍보캠페인은 팔달구 지역회의에서 많은 시민을 직접 만나기 쉬운 장소를 선정하여 주민참여예산제를 알리고, 작년도 우수사례를 설명하는 활동이다.
이번 캠페인은 수원월드컵경기장 중앙광장에서 벚꽃축제와 함께 실시하여 더 많은 시민과 만나 소통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날 제안된 사업은 다세대 원룸 주택가 행정게시판 설치, 솔밭산 어린이 공원 진입계단 설치 등 6건으로, 지난달 30일 매산시장에서 실시한 1차 캠페인 제안사업 3건과 함께 향후 지역회의에서 심의될 예정이다.
신미애 지역회의 위원은“주민참여예산을 홍보하기 위한 캠페인이지만 좋은 날씨와 벚꽃축제를 동반하여 소풍이라도 온 것 같은 기분이었다. 시민들도 나들이 길에 편안한 마음으로 캠페인에 참여하여 수원시 예산에 의견을 낼 수 있는 일석이조의 기회가 된 것 같다. 오늘 제안 받은 소중한 의견이 수원시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역회의에서 적극 검토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