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경제신문】평택시(시장 정장선)는 30일 남부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공무원을 대상으로 ‘경관인식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평택시, 공무원 대상 경관인식 향상 교육]](http://www.ggeco.co.kr/data/photos/201904/news/images/143_L_1556606025.jpeg)
이번 교육은 공무원의 도시경관에 대한 가치와 중요성을 인식하고 경관 관리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실시했으며 평택시 공무원 550여명이 교육에 참석했다.
또한, 오전과 오후 두 차례에 걸쳐 ‘경관법 제도에 대한 이해’와 ‘경관관리 사례’라는 주제로, 경관분야 전문가인 국무총리실 산하 국책연구기관 건축도시공간연구소 이상민 경관센터장과 경관과도시연구소 위재송 소장이 강의했다.
이상민 센터장은 경관법령을 중심으로 행정가의 입장에서 경관의 형성과 관리 시 이해해야 할 기초 이론을 중심으로 교육했으며, 위재송 소장은 경관이론을 바탕으로 행정기관의 경관관리 사례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시 관계자는 “각 분야에서 공무원들이 경관분야에 대한 중요성을 고려하여 업무를 추진함으로써 장기적인 도시경관 향상을 위해 본 교육을 추진하게 됐으며, 인구 50만 도시에 맞도록 품격 있는 평택시 도시경관 조성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정책을 추진할 것이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