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12 (수)

  • 맑음수원 26.3℃
기상청 제공

사회일반

화성시, 어르신 무상교통 확대 시행

만 65세 이상 어르신 대상 7월부터 화성시 관내 이동한 시내 및 마을버스 요금 지원

URL복사

[경기경제신문] 화성시는 만7~18세 이하에게만 적용되던 무상교통 혜택을 오는 7월 1일부터 만 65세 이상 어르신까지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화성시의 어르신 무상교통 사업은 만7~18세 이하 대상자와 동일하게 화성시 관내 버스 정류장에서 승차 및 하차가 이루어진 시내 및 마을버스 요금에 대해 지원한다.

화성시는 7월 1일부터 이용한 금액에 대해서 교통비 정산 및 검증을 통해 다음달 25일 무상교통 회원가입 시 등록한 본인 명의의 계좌로 이체된다고 설명했다.

어르신 무상교통 대상자는 농협에서 발급 가능한 G-pass 카드를 이용하게 되며 기존 G-pass 카드를 소지하고 있는 경우 새로 발급 받지 않고 기존 카드를 이용하면 된다.

신청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신청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5월 8일부터 화성시 무상교통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다만 인터넷 및 모바일 이용이 어려운 어르신의 경우 6월 14일부터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시는 원활한 신청 접수를 위해 첫 일주일간은 출생년도 끝자리 요일제가 적용되며 6월 21일부터는 요일에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다고 밝혔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무상교통 사업의 확대로 미래 세대를 위한 지속가능한 발전 도시 구현에 한발자국 더 나아가게 됐다”며 “화성형 그린뉴딜의 핵심사업인 무상교통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