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고양시, 국립암센터와 원예치유프로그램 운영

[경기경제신문] 고양시는 이달 11일부터 국립암센터 내에 농업활동을 매개로 하는 치유공간을 조성해 원예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원예치유 활동을 통해 암환우들의 심신을 치유하기 위해 국립암센터와 농업기술센터가 협력해 추진하게 됐다.

원예치유 프로그램은 암환우 및 그 가족들을 대상으로 하며 복지원예사 자격을 갖춘 전문적인 원예치유 강사가 암센터를 직접 방문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강사가 대상자들과 함께 작물을 심고 가꾸며 요리 및 공예활동을 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이달 11일부터 7월 27일까지 매주 화요일 12회 운영한다.

고양시 관계자는 “지역에 있는 국립암센터 암환우를 대상으로 치유농업 프로그램을 운영해 암환우의 우울감 및 정서적 삶의 질을 개선할 계획”이며 “이는 의료-농업 연계 사회적 서비스를 위한 복지화 실현의 계기를 마련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국립암센터 내 야외 분수대 공간에 생태 논·수생 연못을 조성해 암환우 뿐만 아니라 암센터를 방문하는 시민 누구나 도심 속에서 자연 생태 감수성을 향유하고 심신을 치유할 수 있도록 치유농업 기반을 마련한다.

또한 5월 중에 국립암센터와 ‘치유농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갖고 원예치유 프로그램 운영 전·후 질병 및 정서적 치유개선 효과의 과학적 분석 및 자료를 공유하고 홍보하는 등 지속적으로 협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