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오산시, 온라인청년카페 ‘오산청년 모여라’ 개설

청년정책 정보 공유마켓 고민상담 등 다양한 정보 제공

[경기경제신문] 오산시는 청년 온라인 소통 공간 ‘오산 청년 모여라’카페를 개설했다고 27일 밝혔다.

 

그동안 청년들이 청년정책, 취·창업 교육 프로그램, 동호회 및 소모임, 커뮤니티 정보를 얻고자 할 때 여러 경로를 통해 산발적으로 정보를 찾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지만, 포털사이트를 활용한 청년카페를 구축함으로써 한 곳에서 편리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됐다.

 


카페 구축은 2020년 ‘오산시 청년실태조사’에서 청년들이 커뮤니티 활동을 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소통 공간이 필요하다는 설문조사와 2020년 청년정책 발굴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제안됐던 ‘오산시 청년들 모여라’를 바탕으로 마련됐다.

‘오산 청년 모여라’카페는 시간과 공간적 제약 없이 지역 내 청년에게 청년 정책과 정보를 제공하고 소통을 위한 창구다.

청년정책 정보 청년 소통 커뮤니티 청년소식 청년고민 나눔 청년일자리카페 유잡스 오산시 청년협의체 청년 관련 사이트로 구성했다.

‘오산 청년 모여라’포털 카페는 온라인 기반 중심의 청년들에게‘오산청년뉴스레터’를 발송하는 것에 더해 청년정책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댓글이나 게시판을 통해 청년들이 활발한 상호작용을 할 수 있도록 운영할 방침이다.

카페 활성화를 위해 오산 청년들을 대상으로 ‘카페 가입인사 & 오산자랑 & 청년들에게 롤링페이퍼’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7월21일부터 30일까지 열흘간 진행하며 오산 지역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지역 청년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청년들과 소통을 한층 확대해 나갈 수 있는 방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