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경기도의회 김명원 의원, 경기도배달특급 소비자 이벤트예산 확보 촉구

부천시 배달특급 런칭알림 소비자 이벤트 홍보예산 확보 필요 강조

[경기경제신문]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위원장 김명원 의원은 지난 22일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에서 부천시, 경기도주식회사 관계자 및 한국외식업조합 부천남부지부장 등과 함께 경기도 배달특급 부천시 런칭 진행사항을 점검하고 소비자 이벤트 예산확보를 촉구했다.

 


부천시와 경기도주식회사는 경기도 배달특급 부천시 런칭 관련해 가맹점 모집현황이 현재 1,371건으로 오는 12월말까지의 목표는 약 2,100개소이며 목표 대비 65%의 등록율을 보이지만, 가맹점 모집의 활성화 및 좀 더 빠른 런칭을 위해 배달특급 런칭 알림 이벤트를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외식업조합 관계자는 “시에서 홍보를 잘해주어서 진행이 잘되고 있지만 가능한 빠른 시일내에 런칭 될수 있도록 좀 더 노력해달라”고 요청했다.

김명원 의원은 “부천시의 배달특급 홍보비가 턱없이 부족한 것 같다 타 지자체 연천군의 경우, 연천 인구 약 4만명 대비 올해 홍보예산으로 8,000여 만원의 예산을 사용했다는데, 부천의 경우 인구가 20배가 넘는 83만명으로 약 16억원 정도의 예산이 필요한 실정임에도, 내년도 예산으로 4,800만원이 세워졌다”며 “부천시는 홍보예산을 확보해 자영업자 및 부천시민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촉구했다.

부천시 관계자는 “오는 부천시 배달특급이 12월 오픈 예정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