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용인시 한얼초, ‘2021 꿈오름캠프’ 개최

용인한얼초, 10월 25일부터 26일까지 2일간 전교생 대상 ‘2021 꿈오름캠프’ 개최

[경기경제신문] 용인한얼초등학교가 25일부터 26일까지 2일간 전교생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 진로캠프인‘2021 꿈오름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학생들이 자신의 재능을 발휘하고 특기를 신장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캠프는 학생 개개인의 특성을 고려해 학년별과 학급별로 다양한 진로 부스가 운영됐다.

학생들은 캠프에서 진로발달 검사와 직업 카드 만들기 등의 체험을 하며 친구들과 소통하고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학생들은 그림책 독후 활동이나 영화 감상으로 자신의 미래 직업과 꿈에 대해 진솔하게 이야기를 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한편 용인한얼초는 5, 6학년 학생들이 이번 캠프에서 스스로 자신이 해보고 싶은 활동을 계획하도록 해 이번 캠프가 학생 주도형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번 캠프로 용인한얼초 학생들은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관심과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문화예술활동에 참여해 자신의 개성과 소질을 신장시키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이번 캠프로 용인한얼초는 집단 활동, 체험학습 등 학교 구성원 간 교류의 장을 마련해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행복한 학교 문화를 구성했다.

용인한얼초 김희자 교장은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자’라는 목표로 학생 중심의 교육을 실천하고자 한다”며 “학생들이 4차 산업 시대를 맞아 다양해진 직업군에 대해 탐색하고 자신의 미래를 구체적으로 그려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