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경제신문】세계금연의 날을 맞아 수원시 권선구 소재 오목초등학교에서는(교장 안심) 지난달 29일부터 일주일간 흡연예방교육과 교육자료 작품 전시회를 학생,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먼저 교직원 대상의 흡연예방 연수 및 전교생 흡연예방 교육을 통해 흡연의 피해에 대해 알고 금연의 의지를 다지는 시간이 되도록 하였다.
또한 6학년 보건수업시간에 금연에 대한 작품 활동 후 자신이 만든 금연주사위를 전시하여 금연의 의지를 다졌고, 여러 가지 금연 관련 교육 자료를 전시하여 전교생이 교육에 참여 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흡연거절 나무에 자신의 생각을 적어 꾸며 보기도하고 1학년, 2학년은 흡연예방 마술공연을 통하여 흡연의 피해에 대한 이해를 좀 더 쉽게 할 수 있었으며 신나고 재미있는 마술공연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며 가족과 함께하는 흡연예방 퀴즈를 통하여 정답을 맞추고 상품도 타는 신나고 즐거운 흡연예방 활동을 하였다.
이번 흡연예방교육활동으로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키우고 생활 속에서 담배에 대한 해로움을 부각시켜 학교에서의 교육이 가정으로 전파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도 오목초등학교는 지속적으로 흡연예방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여 성인이 되어서도 몸과 마음이 건강한 사람으로 성장하는데 밑거름이 되도록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