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경제신문] 수원교육지원청 고색고등학교(교장 정종욱)는 4월 16일(목) 오전 8시 50분에 시작하여 20분 간 신입생 250명, 학부모, 교직원이 참여한 2020학년도 온라인 입학식을 개최하였다.
세계적인 전염병으로 인해 그동안 늦춰왔던 입학식을 온라인 개학에 맞춰 구글을 기반으로 해 학생들의 자택 및 고색고 진로진학카페에서 동시에 온라인으로 실시하였다.
정종욱 교장선생님은 봄기운이 완연한 날에 만나게 되어 반가움을 표하며, 환영사로 신입생들에게 ‘소통과 협업능력, 자기주도학습능력, 열정과 도전정신, 성숙한 민주시민의 자질를 갖춘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신입생 추희창 학생은 자랑스러운 고색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신입생 대표 선서를 하였다. 신입생 대표 추희창은 “학교에 등교해 입학식을 치르지 못한 점은 아쉽지만 실시간으로 입학식을 치를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속히 이 상황이 지나가 정상적으로 친구들, 선생님들과 얼굴 보며 학교생활을 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1학년 부장교사인 장태수는“1대1 상담,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등 다양한 입학전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입학에 대해 많은 기대했을 신입생들에게 온라인 입학식으로 아쉬움을 달래지만 오프라인 등교 전까지 스스로를 잘 관리하면 좋겠다.”고 말하였다.
학생회장 표지훈(3학년)은 재학생을 대표하여‘고색인의 약속’을 다짐하여 고색인으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학교생활을 하겠다고 하였다.
본교는 온라인 입학과 쌍방향 온라인 수업으로 새 학년을 시작하지만 교육과정 운영이 완전 정상화가 될 때까지 신입생들이 학교생활에 어려움이 없고 학습 결손이 일어나지 않도록 최대한 지원을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