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토)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의정·행정 대상

수원시의회 조문경 의원, 제2회 (사)경기언론인협회 ‘기초의원부문 의정대상’ 수상

[경기경제신문] 수원시의회(의장 조석환) 조문경 의원(국민의 힘)이 18일 오후 2시30분 의장실에서 ‘제2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찾아가는 의정·행정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의원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사)경기언론인협회(회장 박종명 / 이하 경언협)는 “코로나19로 인해 시민 안전의 우려로 대규모 대변행사 개최가 어려운 만큼, 이달 16일부터 ~ 12월 중순까지 본 협회에서 직접 31개 시·군을 방문하여 수상자를 축하 해 주는 소박하고 따뜻한 전달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경언협의 의정대상 선정은 탁월한 의정 활동으로 경기도 발전에 뛰어난 공헌을 한 기초의원 가운데 공헌도를 인정받은 인물을 중심으로 엄격한 심사를 걸쳐 선정됐다.

 

(사)경기언론인협회가 주최·주관하고 경기도의회, (사)위드인 사람과함께, (재)국제언론인클럽이 후원하고 있는 이번 시상식은 협회의 심사진들의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 절차와 평가를 통해 이번 수원시의회에서는 조문경 의원이 공적을 인정받아 문병근·김영택·조미옥 의원 등과 함께 수상의 기쁨을 안게 되었다.

 

 

조문경 의원은 제11대 수원시의회 의원으로서 지역 생활현장에서 시민들의 어려움을 살피고 해결하기 위해 앞장 서고 있으며 수원 시민의 대변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풀뿌리 민주주의의 정착과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수원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하였으며 5분 발언으로 '㈜동원F&B 수원공장 폐수처리장 악취 행정조치 촉구' 등 수원 시민들의 삶 의질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해오고 있다.

 

뿐만 아니라 수원시의회 활성화 방안 연구회 활동과 수원시 노인복지 전달체계 연구회 활동등 왕성한 의원 연구 활동으로 동료의원들의 귀감이 되고 있는 공을 인정받았다.

 

조문경 의원은 “시민여러분의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데 중점을 두고 의정활동을 추진해왔습니다. 앞으로 더 잘하라는 격려의 의미로 주는 상이라고 생각하고, 수원시의 발전과 시민의 행복을 위해 지역사회의 다양한 현안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시민들과 소통하는 자세로 성실하게 의정활동에 임하겠습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날 시상식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반영한 좌석배치, 20인 미만의 축하객 참석요청, 축하객 발열체크와 마스크 착용 확인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