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20 (수)

  • 맑음수원 -4.9℃
기상청 제공

의정.행정 대상

경기도의회 김봉균 의원, 제2회 (사)경기언론인협회 ‘광역의원부문 의정대상’ 수상

URL복사

[경기경제신문]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김봉균 의원이 23일 오후 2시 도의회 4층 소회의실에서 열린 “제2회 경기언론인협회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의원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사)경기언론인협회(회장 박종명 / 이하 경언협)는 “코로나19로 인해 시민 안전의 우려로 대규모 대변행사 개최가 어려운 만큼, 이달 16일부터 ~ 12월 중순까지 본 협회에서 직접 경기도의회 및 31개 시·군을 방문하여 수상자를 축하 해 주는 소박하고 따뜻한 전달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경언협의 의정대상 선정은 탁월한 의정 활동으로 경기도 발전에 뛰어난 공헌을 한 광역의원 가운데 공헌도를 인정받은 인물을 중심으로 엄격한 심사를 걸쳐 선정됐다.

 

이날 시상식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반영한 좌석배치, 20인 미만의 축하객 참석요청, 축하객 발열체크와 마스크 착용 확인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사)경기언론인협회가 주최·주관하고 경기도의회, (사)위드인 사람과함께, (재)국제언론인클럽이 후원하고 있는 이번 시상식은 협회의 심사진들의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 절차와 평가를 통해 이번 광역의원부문에서는 김봉균 의원을 비롯해 권락용·김재형·박성훈·박창순·엄교섭·황진희 의원 등 7명이 함께 공적을 인정받아 수상의 기쁨을 안게 되었다.

 

 

김봉균 의원은 경기도의회 초선의원으로서 따뜻하고 유쾌한 성품을 바탕으로 아날로그 감성을 갖고 ‘경기도민에게 온기를 전하는 정치’를 하겠다는 본인의 캐치프라이즈를 몸소 실천하고 있으며 언제나 약자의 편에서 합리적인 대안 제시로 더 나은 경기 정책을 구현할 수 있도록 섬세한 의정을 펼치고 있는 점이 높게 평가돼 선정됐다.

 

김 의원은 소속 상임위인 농정해양위원회 활동에서도 농업 문제를 단순한 생산이 아닌 유통과 소비를 아우르는 관점으로 바라보는 등 경기도 농업·농촌이 4차 산업 혁명시대에 새로운 기회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고 있다.

 

또한 경기도의회 자치분권발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현재 ‘지방자치법’전부개정안의 조속한 국회 통과를 촉구하면서 지역의 자율성과 권한을 충분히 보장해 자치분권을 통한 진정한 지방자치 구현에도 앞장서고 있다.

 

김봉균 의원은 “부족하지만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온 모습을 좋게 평가해 주신 것 같다 경기도 언론인들께서 마련해주신 뜻깊은 상을 수상하게 되어 무척 기쁘고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경기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업과 정책 추진에 대한 세심한 대안제시로 1,370만 경기도민이 함께 행복한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60여개 언론사 회원으로 구성된 (사)경기언론인협회 의정·행정대상 시상식은 올해로 두번 째를 맞이했다. (사)경기언론인협회는 해마다 국회 및 지방의회에서 국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방 자치 발전에 기여한 경기도내 국회의원, 광역·기초의회 의원 및 기초자치단체장들을 선정해 그들의 공로를 치하하고자 의정․행정대상을 시상한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