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월)

  • 구름많음수원 15.0℃
기상청 제공

오산시, '2014 미군장병 영어회화 오리엔테이션' 개최

미군장병 영어회화 사업설명과 참여 학교별 만남을 위해 마련

【경기경제신문】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20일 시청 물향기실에서 ‘We Learn from the U.S. 7th Air Force(우리는 미7공군장병에게 배운다)’는 주제로 ‘2014 미군장병 영어회화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은 미군장병 영어회화 사업설명과 참여 학교별 만남을 위해 마련됐으며 오산시와 미7공군 관계자 및 원어민 자원봉사자, 5개 참여학교(매홀중, 문시중, 성호중, 원일중, 운천중) 교사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올해로 4년째를 맞는 미군장병 영어회화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일반 수업방식이 아닌 쇼핑, 할로윈 사탕행사, 요리, 게임, 미군부대 체험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방식을 통해 수업을 진행해 원어민과 친숙함을 형성해 학생들의 영어표현 능력을 향상시킴으로써 학생들과 학부모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금년도 미군장병 영어회화 프로그램은 오는 12월까지 매주 월요일 미군장병 10명이 각 대상학교에 2명씩 방문해 총 30회차의 수업을 실시하며 연말에는 학생들과 미군장병이 함께 공연시간도 갖게 된다.

 


미7공군 박도영 공보관은 “자원봉사에 의지가 있는 미군을 활용해 한미 관계의 훌륭한 모델을 만들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자원봉사자 선발과 예비 자원봉사자 확보, 운영상 개선 사항에 대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미군장병 영어회화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미군과의 협력수업, 부대 방문, 야외체험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한·미간 상호 이해의 폭 확대와 우호 증진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협조해준 미7공군 관계자에게 감사를 표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