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월)

  • 맑음수원 14.6℃
기상청 제공

오산시의회 최웅수 의장, 대한민국 녹색환경문화 NGO연맹 주최 ‘대한국민행복대상’ 수상

활발한 입법발의 활동에 노력한 의원으로 평가받아

【경기경제신문】경기도 오산시의회 최웅수 의장은 녹색환경분야와 봉사부분(봉사활동시간 2,248시간)에서 뚜렷한 의정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21일 대한민국 녹색환경문화 NGO연맹에서 주최한 제8회 대한민국 환경문화 페스티벌에서 ‘대한국민행복대상(봉사부문)’을 수상했다.


제8회 대한민국 환경문화 페스티벌은 환경문화 실천을 통한 환경보존 의식을 홍보하고 계몽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행사로 이번에는 오산시의회 최웅수 의장이 그 동안 범국민 환경사랑 정신을 고취하기 위해 활발한 입법발의활동으로 노력부분이 인정되어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최웅수 의장은 “이 상은 제가 잘나서 받은 것이 아니라 주변사람들의 도움과 특히 오산시의회 전문위원실 등 많은 공무원들의 도움으로 이루어진 것입니다. 이렇게 노력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라며, 주변 사람들의 도움을 잊지 않았다.


임기가 얼마 남지 않은 최웅수 의장은 ‘영원한 권력은 없습니다. 평소의 생각대로 시민에게 어떠한 역할을 다하는 것이 시민을 위한 것인지를 다시 한 번 더 생각해 보고 특히, 환경보존의식 확대에 더 매진할 것’이라고 했다. 정부에서는 금년도 중점사업으로 미세먼지, 친환경 에너지 타운 조성, 환경·에너지문제 등을 검토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