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월)

  • 구름조금수원 16.5℃
기상청 제공

오산시, '2014 시민감사관 연찬회' 개최

SNS 적극 활용으로 시민감사관 역량 업그레이드

【경기경제신문】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21일 시청 상황실에서 2014년 시민감사관 연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곽상욱 오산시장을 비롯한 시민감사관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된 연찬회는 1부에서 2014년도 시정설명과 7개 주요사업에 대한 브리핑·질의답변이 진행됐으며 2부에서는 페이스북을 활용한 시민불편사항 제보방법에 대한 교육이 실시돼 SNS를 통한 시정참여와 소통을 통한 공감대 형성의 장으로 진행됐다.


연찬회에 참석한 곽상욱 오산시장은 “현장에서 발로 뛰는 시민감사관들의 페이스북 활동상이 시민들에게 많이 알려진 것 같다”며 “열정적인 시민감사관들의 노력으로 많은 시민불편사항 제보와 시정건의사항이 조치될 수 있었던 만큼 앞으로도 시민이 행복한 오산 건설을 위해 더욱 노력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조옥수(세교1단지 입주자대표회장) 시민감사관은 “앞으로도 페이스북 등 SNS를 적극적으로 이용, 시민의 불편사항을 신속히 해결함으로써 시민감사관 업무수행 능력과 역량 강화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민감사관의 발로 뛰는 열정적인 활동으로 2012년 52건이었던 시정건의와 제보건수가 지난해에는 151건으로 3배나 증가했다.


또한 실시간 페이스북을 활용한 시정건의와 제보로 건설, 교통, 녹지공원, 환경, 위생 등 주민생활과 밀접하고 다양한 현안들이 신속하게 해결됨에 따라 시정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