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6 (월)

  • 맑음수원 4.6℃
기상청 제공

의정.행정 대상

(사)경기언론인협회, 제3회 의정·행정대상 ‘정당으로 찾아가는 시상식' 개최

오는 29일(월)부터 ~ 12월 중순까지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및 국민의힘 경기도당을 직접 방문하여 수상자들에게 상장 및 상패 전달식 진행

URL복사

 

[경기경제신문] 사단법인 경기언론인협회(회장 박종명)는 ‘제3회 2021 의정·행정대상’ 시상식을 위드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 캠페인에 부응하기 위하여 정당을 찾아가서 수상자에게 직접 상장과 상패를 전달 해 주는 “찾아가는 시상식”으로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달 29일 오전 11시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 및 지자체장을 상대로 경기도당에서 진행하는 시상식을 시작으로 12월 9일 오전 11시에는 국민의힘 경기도당을 찾아 국민의힘 소속 수상자들을 시상한다. 이외 정당 소속 의원 및 무소속 의원의 경우 12월 중순 경기언론인협회 사무실에서 개별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경언협은 “위드코로나로 인해 돌파감염이 확산되고 있다는 우려에 따라 수상자 및 시민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대규모 대면행사 개최를 자제하고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는 정당을 방문하여 수상자를 축하 해 주는 소박하고 따뜻한 전달식을 가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경언협에서 주최하는 이번 시상식에는 국회의원 3명을 비롯해 지방자치 단체장 3명, 광역의원 9명, 기초의원 20명 등 총 35명이 선정되어 수상의 기쁨을 안게 되었다.
 
'2021 지방자치 행정대상'은 조례 발의와 통과 실적, 공약이행, 투명성․청렴성 등을 엄격하게 심사해 지방자치단체장에게만 수여하는 행정대상으로 한대희 군포시장, 조광한 남양주시장, 김상호 하남시장이 수상의 영광을 차지하게 됐다. 

 

또한 '2021 국회의원부문 의정대상'은 국민을 대표하는 민의의 전당 국회에서 2021년 한 해 동안 지방자치 발전과 국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헌신해 온 경기도내 국회의원을 선정하고 경기도민을 대신해 감사를 전하기 위해 제정된 상으로 올해에는 강득구 의원(더불어민주당 / 안양 만안), 김민철 의원(더불어민주당 / 의정부 을), 김성원 의원(국민의힘 / 연천군/동두천시) 등 3명의 의원이 수상하게 된다.

 

다음으로 '광역의회부문 의정대상'은 지방의회 선진화와 지방자치 실현 등에 노력해 온 지방의회 의원을 선정해 시상하며 김철환(농정해양 / 민주), 최종현(보건복지 / 민주), 신정현(여성가족평생교육/ 민주), 김경근(교육기획 / 민주), 진용복(부의장 / 민주), 양철민(도시환경 / 민주), 정승현(의회운영 / 민주), 허 원(경제노동 / 국힘), 김지나(도시환경 / 민생)의원 등 9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될 전망이다.

 

‘기초의원 부문’에서는 (수원시의회) 조석환·이혜련·송은자·윤경선 의원 / (성남시의회) 윤창근·마선식·박경희·정봉규 의원 / (용인시의회) 남홍숙·안희경·박만섭 의원 / (화성시의회) 김홍성·구혁모 의원 / (안양시의회) 김선화·박정옥 의원 / (파주시의회) 한양수·윤희정 의원, (의정부시의회) 오범구 의원 / (구리시의회) 장진호 의원 / (군포시의회) 이길호 의원 / (동두천시의회) 정계숙 의원 등 21명의 수상자들이 선정되었다.

 

한편, 사단법인 경기언론인협회(회장 박종명)는 "새로운 도약을 위한 경기언론인들의 위상 재정립"을 슬로건으로 지난 2019년 7월 결성된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현재 65명의 회원들이 경기도 발전에 힘을 보태는 영향력 있는 협회로 자리 매김하기 위해 여념이 없다.

 

찾아가는 시상식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반영한 수상자 좌석배치 간격두기, 축하객 참석 자제요청, 발열체크와 마스크 착용 확인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