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월)

  • 구름조금수원 16.5℃
기상청 제공

의정·행정 대상

안양시의회 김선화 의원, 제3회 (사)경기언론인협회 ‘기초의원부문’ 의정대상 수상

[경기경제신문] 안양시의회 김선화 의원(석수 1,2,3동)이 29일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대회의실에서 개최돤 '제3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찾아가는 의정‧행정 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의원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사)경기언론인협회(회장 박종명) 의정·행정대상은 국민을 대표하는 민의의 전당 국회 및 지방의회에서 2021년 한 해 동안 지방자치 발전과 국민을 위한 행정·의정 활동에 헌신해 온 경기도내 지자체장을 비롯해 국회의원과 광역 및 기초의회 의원들을 선정하고 도민을 대신해 감사를 전하기 위해 제정되었다.

 

이번에 '기초의원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한 김선화 의원은 "제8대 후반기 총무경제위원회 위원으로서 시의 균형적인 발전과 시민복리증진을 도모함은 시의 재정이 올바르게 쓰이도록 노력하여왔을 뿐만 아니라 특히 민의의 대변자로서 시민을 생각하는 올바른 의회를 구현하고, 지방자치단체의 경쟁력을 높여 안양시가 살고 싶은 도시로 더욱 발전될 수 있도록 시민의 대의기관과 시정의 동반자로서 책무를 성실히 수행하는 등 의정활동을 펼쳐 왔다"는 점이 인정됐다.

 

김선화 의원은 "2021년 코로나 19로 서로가 힘들고 비대면으로만 만날 수 밖에 없는 현실 속에서도 소통과 지면으로 정보를 전달 하고자 노력하고 저에게 이렇게 큰 상을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 역시 초심을 잊지 않고 앞으로도 현장에서 최선을 다해 열심히 뛰겠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날 시상식은 위드코로나 단계별 사회적 거리두기를 반영하여 수상자 및 축하객의 발열체크와 마스크 착용 확인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한편,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사)경기언론인협회 '의정·행정대상' 시상식은 정부의 단계별 위드코로나 거리두기 정책으로 인해 대규모 대면행사 개최가 어려운 만큼, 11월 29일(더불어민주당), 12월 9일(국민의힘) 의원들이 소속된 정당의 경기도당을 찾아가서 수상자를 축하 해주고 원외정당(국민의당, 정의당, 진보당, 민생당) 수상자들은 12월 10일 경기언론인협회에서 소박하고 따뜻한 전달식을 진행할 예정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