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7 (화)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의정·행정 대상

경기도의회 김경근 의원, 제3회 (사)경기언론인협회 ‘광역의원부문’ 의정대상 수상

[경기경제신문] 경기도의회 김경근 의원(더불어민주당 / 교육기획위원회)이 29일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대회의실에서 개최돤 '제3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찾아가는 의정‧행정 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의원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사)경기언론인협회(회장 박종명) 의정·행정대상은 국민을 대표하는 민의의 전당 국회 및 지방의회에서 2021년 한 해 동안 지방자치 발전과 국민을 위한 행정·의정 활동에 헌신해 온 경기도내 지자체장을 비롯해 국회의원과 광역 및 기초의회 의원들을 선정하고 도민을 대신해 감사를 전하기 위해 제정되었다.

 

이번에 '광역의원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한 김경근 의원은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으로서 총 6건의 조례 제·개정안을 대표발의하고, 160건의 안건을 공동발의하였다. 특히 전국 최초로 학교 상담실에 대한 체계적 지원과 행정적·재정적 지원의 근거를 규정한 '경기도교육청 학생상담 활성화 및 학교상담실 지원 조례'을 제정하는 등 경기도 교육발전과 입법 활동에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 왔다."는 점이 인정됐다.

 

김경근 의원은 "여전히 할일은 태산인데 저에게 주어진 시간이 얼마 남지않았습니다. 저에게는 분에 넘치는 귀한 상을 수상하게되어 몸둘바를 모르겠습니다. 남은 임기동안 게으름 피지 말고 더 열심히 하라는 채찍으로 알고 감히 상을 받습니다. 7개월여 남은 기간 내내 오로지 1,380만 경기도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펼쳐 나가겠습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날 시상식은 위드코로나 단계별 사회적 거리두기를 반영하여 수상자 및 축하객의 발열체크와 마스크 착용 확인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한편,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사)경기언론인협회 '의정·행정대상' 시상식은 정부의 단계별 위드코로나 거리두기 정책으로 인해 대규모 대면행사 개최가 어려운 만큼, 11월 29일(더불어민주당), 12월 9일(국민의힘) 의원들이 소속된 정당의 경기도당을 찾아가서 수상자를 축하 해주고 원외정당(국민의당, 정의당, 진보당, 민생당) 수상자들은 12월 10일 경기언론인협회에서 소박하고 따뜻한 전달식을 진행할 예정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