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6 (월)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의정·행정 대상

경기도의회 김철환 의원, 제3회 (사)경기언론인협회 ‘광역의원부문’ 의정대상 수상

[경기경제신문] 경기도의회 김철환 의원(더불어민주당 / 농정해양위원회)이 29일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대회의실에서 개최돤 '제3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찾아가는 의정‧행정 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의원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사)경기언론인협회(회장 박종명) 의정·행정대상은 국민을 대표하는 민의의 전당 국회 및 지방의회에서 2021년 한 해 동안 지방자치 발전과 국민을 위한 행정·의정 활동에 헌신해 온 경기도내 지자체장을 비롯해 국회의원과 광역 및 기초의회 의원들을 선정하고 도민을 대신해 감사를 전하기 위해 제정되었다.

 

이번에 '광역의원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한 김철횐 의원은 "경기도의회 제10대 의원으로서 한·중 FTA 및 WTO 개도국지위 포기선언 등 동시 다발적인 농산물 시장의 개방화와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구제역 등 가축전염병으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농민들의 이익을 대변하기 위해 현장방문 및 정담회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농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헌신적으로 앞장서 왔다"는 것이 인정됐다.

 

김철환 의원은 "먼저 경기언론인협회는 도민의 권익 증진과 지역사회발전, 그리고 언론의 사회적 위상을 높이는데 주도적 역할을 했다"며 "앞으로도 공정하고 투명한 언론으로써 도민에게 신뢰받는 소통의 창구가 되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어 김 의원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농어업인과 경기도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는 사실을 항상 염두하고 조금이나마 짐을 덜어드릴 수 있도록 주어진 역할에 더욱 매진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도민의 입장에서 더 나은 경기도 정책을 발굴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현장에서 실질적인 대안을 마련하는 경기도의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수상 소감을 덧붙였다.

 

 

이날 시상식은 위드코로나 단계별 사회적 거리두기를 반영하여 수상자 및 축하객의 발열체크와 마스크 착용 확인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한편,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사)경기언론인협회 '의정·행정대상' 시상식은 정부의 단계별 위드코로나 거리두기 정책으로 인해 대규모 대면행사 개최가 어려운 만큼, 11월 29일(더불어민주당), 12월 9일(국민의힘) 의원들이 소속된 정당의 경기도당을 찾아가서 수상자를 축하 해주고 원외정당(국민의당, 정의당, 진보당, 민생당) 수상자들은 12월 10일 경기언론인협회에서 소박하고 따뜻한 전달식을 진행할 예정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