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8 (수)

  • 구름많음수원 9.9℃
기상청 제공

의정·행정 대상

경기도의회 진용복 부의장, 제3회 (사)경기언론인협회 ‘광역의원부문’ 의정대상 수상

[경기경제신문] 경기도의회 진용복 부의장(더불어민주당)이 29일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대회의실에서 개최돤 '제3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찾아가는 의정‧행정 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의원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사)경기언론인협회(회장 박종명) 의정·행정대상은 국민을 대표하는 민의의 전당 국회 및 지방의회에서 2021년 한 해 동안 지방자치 발전과 국민을 위한 행정·의정 활동에 헌신해 온 경기도내 지자체장을 비롯해 국회의원과 광역 및 기초의회 의원들을 선정하고 도민을 대신해 감사를 전하기 위해 제정되었다.

 

이번에 '광역의원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한 진용복 부의장은 "경기도의회 자치분권발전위원회 총괄추진단장으로 활동하며, 지방자치법 시행령 개정 및 의회 권한 강화를 이끌어 내고 자치분권 실현에 이바지 하였다. 또한 부의장겸 '소통공감실장'으로서 소통과 배려를 바탕으로 직원들을 존중하였으며, 다양한 민생현장을 찾아 1,380만 도민의 행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을 경주해 왔다"는 점이 인정됐다.

 

 

이날 시상식은 위드코로나 단계별 사회적 거리두기를 반영하여 수상자 및 축하객의 발열체크와 마스크 착용 확인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한편,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사)경기언론인협회 '의정·행정대상' 시상식은 정부의 단계별 위드코로나 거리두기 정책으로 인해 대규모 대면행사 개최가 어려운 만큼, 11월 29일(더불어민주당), 12월 9일(국민의힘) 의원들이 소속된 정당의 경기도당을 찾아가서 수상자를 축하 해주고 원외정당(국민의당, 정의당, 진보당, 민생당) 수상자들은 12월 10일 경기언론인협회에서 소박하고 따뜻한 전달식을 진행할 예정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