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토)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의정·행정 대상

성남시의회 윤창근 의장, 제3회 (사)경기언론인협회 ‘기초의원부문’ 의정대상 수상

[경기경제신문] 성남시의회 윤창근 의장(신흥2동,신흥3동,단대동)이 29일 '제3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찾아가는 의정‧행정 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의원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사)경기언론인협회(회장 박종명) 의정·행정대상은 국민을 대표하는 민의의 전당 국회 및 지방의회에서 2021년 한 해 동안 지방자치 발전과 국민을 위한 행정·의정 활동에 헌신해 온 경기도내 지자체장을 비롯해 국회의원과 광역 및 기초의회 의원들을 선정하고 도민을 대신해 감사를 전하기 위해 제정되었다.

 

이번에 '기초의원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한 윤창근 의장은 "지난 2006. 7월 시의원에 입문한(5, 6, 7, 8대) 성남시의회 시의원으로 당선된 이래 성남시 94만 성남시민의 민의를 대변하는 시의회 의장으로 '시민의 마음을 얻는 시의회' 구현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시정 정책에 대한 감시와 견제 기능을 성실히 수행하여 성남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한 공로"가 인정됐다.

 

윤창근 의장은 "한 해를 정리하는 이 시기 (사)경기언론인협회에서 이렇게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코로나 19로 누구라고 할 것 없이 모든 시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 시기를 시민생활이 하루 빨리 안정을 찾도록 노력 하겠으며, 언론의 발전과 공명정대한 언론인들의 권익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사)경기언론인협회 '의정·행정대상' 시상식은 정부의 단계별 위드코로나 거리두기 정책으로 인해 대규모 대면행사 개최가 어려운 만큼, 11월 29일(더불어민주당)부터 12월 9일(국민의힘), 12월10일(원외정당)까지 여·야 의원들이 소속된 정당의 경기도당을 찾아가서 수상자를 축하 해주고 원외정당 수상자들은 경기언론인협회에서 소박하고 따뜻한 전달식을 진행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