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수)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의정·행정 대상

김홍성 화성시의회 의원, 제3회 (사)경기언론인협회 ‘기초의원부문’ 의정대상 수상

[경기경제신문] 화성시의회 김홍성 의원(매송·비봉·마도·송산·서신면, 남양읍, 새솔동)이 29일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대회의실에서 개최돤 '제3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찾아가는 의정‧행정 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의원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사)경기언론인협회(회장 박종명) 의정·행정대상은 국민을 대표하는 민의의 전당 국회 및 지방의회에서 2021년 한 해 동안 지방자치 발전과 국민을 위한 행정·의정 활동에 헌신해 온 경기도내 지자체장을 비롯해 국회의원과 광역 및 기초의회 의원들을 선정하고 도민을 대신해 감사를 전하기 위해 제정되었다.

 

이번에 '기초의원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한 김홍성 의원은 "화성시의회 유일 3선 의원으로서 지난 12년간 시민의 대변자로서 시민의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관계부처와 지속적인 협의로 여러 정책들을 발굴 및 추진하였으며, 건전하고 합리적인 재정집행, 지역사회 문제점에 대한 합리적인 대안제시 등으로 화성시 발전에 기여해 왔다"는 점이 인정됐다.

 

김 의원은, 최근 '화성시 농민기본소득 지원 조례' 제정으로 농민 기본소득 지급에 대한 규정을 마련하여, 농업·농촌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기능을 증진시키고, 농촌의 고령화 및 농촌 인구 감소 등에 대응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였으며, '화성시 동물보호 및 관리에 관한 조례'을 통해서는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맹견의 목줄·입마개, 동물학대, 유기·유실동물 등의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 더 나아가 동물 복지를 통해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여 행복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동물보호 및 동물복지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는데 앞장서 왔다.

 

김홍성 의원은 "우수한 역량을 지닌 수많은 의원님들이 계심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수상자로 선정되어 영광입니다. 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시민의 입장에서 일을 하다는 점에서 지방의회과 언론사가 추구하는 바는 같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상이 남은 임기동안 더욱 의정활동에 매진하라는 의미라 생각하고, 늘 언론의 목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며 지역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날 시상식은 위드코로나 단계별 사회적 거리두기를 반영하여 수상자 및 축하객의 발열체크와 마스크 착용 확인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한편,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사)경기언론인협회 '의정·행정대상' 시상식은 정부의 단계별 위드코로나 거리두기 정책으로 인해 대규모 대면행사 개최가 어려운 만큼, 11월 29일(더불어민주당), 12월 9일(국민의힘) 의원들이 소속된 정당의 경기도당을 찾아가서 수상자를 축하 해주고 원외정당(국민의당, 정의당, 진보당, 민생당) 수상자들은 12월 10일 경기언론인협회에서 소박하고 따뜻한 전달식을 진행할 예정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