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의정·행정 대상

강득구 국회의원, 제3회 (사)경기언론인협회 ‘국회의원부문’ 의정대상 수상

 

[경기경제신문] 강득구 국회의원(안양시/만안구)이 29일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대회의실에서 개최돤 '제3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찾아가는 의정‧행정 대상' 시상식에서 "국회의원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사)경기언론인협회(회장 박종명) 의정·행정대상은 국민을 대표하는 민의의 전당 국회 및 지방의회에서 2021년 한 해 동안 지방자치 발전과 국민을 위한 행정·의정 활동에 헌신해 온 경기도내 지자체장을 비롯해 국회의원과 광역 및 기초의회 의원들을 선정하고 도민을 대신해 감사를 전하기 위해 제정되었다.

 

이번에 '국회의원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한 강득구 의원은 "국회 교육위 위원으로서 미래교육으로의 대전환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정책, 입법활동을 펼쳐 오고 있다. 특히 코로나19이후 대한민국의 비대면 교육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정책과 입법을 펼치면서,  지역구 의원으로서 지역 발전을 위해 남다른 많은 노력을 기울여 오고 있다"는 점 등이 인정됐다.

 

 

특히, 강 의원은 초선의원으로서 입법활동과 관련해 "지난해 '기초학력 보장법안', '교육주체 법제화 관련 초중등교육법 개정안', '기후위기교육 관련 환경교육진흥법 개정안',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강화 관련 학교밖청소년지원법 개정안' 등 8개 법안과 올해 '교육불평등 해소법', '생리용품 비치 관련 학교보건법 개정안', -'교육에서의 출신학교 차별 금지 등 출신학교 차별없는 교육 공정성 실현에 관한 법률안' 등 14개 법안을 대표발의하여 대한민국의 미래교육의 토대를 마련시켰다"는 평을 듣고 있다.

 

강득구 의원은 "국회 교육위원으로서, 예결특위 위원으로서 정책 검증을 할 때마다 강조하는 단어가 있습니다. 바로 ‘현장’입니다. 정책 수요자인 시민의 얘기를 들어봤는지, 지방자치단체·지방교육청과 협의는 했는지 꼭 묻습니다. 제 근원을 늘 잊지 않고 있습니다. 지방의원과 경기도정의 경험은 제 정치의 소중한 자산입니다. 그런 점에서 경기언론인협회에서 주는 의정대상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의미 있는 상을 주셔서 다시금 저의 뿌리를 확인합니다. 참 고맙습니다.”라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날 강득구 의원은 내년 예결산위원회 회의로 인하여 부득이 시상식에 참석하지 못해 12월 초 안양 지역구 사무실에서 별도 전달식을 가질예정이다. 

 

한편,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사)경기언론인협회 '의정·행정대상' 시상식은 정부의 단계별 위드코로나 거리두기 정책으로 인해 대규모 대면행사 개최가 어려운 만큼, 11월 29일(더불어민주당), 12월 9일(국민의힘) 의원들이 소속된 정당의 경기도당을 찾아가서 수상자를 축하 해주고 원외정당(국민의당, 정의당, 진보당, 민생당) 수상자들은 12월 10일 경기언론인협회에서 소박하고 따뜻한 전달식을 진행할 예정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