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의정·행정 대상

안희경 용인시의원, 제3회 (사)경기언론인협회 ‘기초의원부문’ 의정대상 수상

[경기경제신문] 용인시의회 안희경 의원(모현읍, 포곡읍, 유림동, 역북동, 삼가동)이 29일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대회의실에서 개최돤 '제3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찾아가는 의정‧행정 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의원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사)경기언론인협회(회장 박종명) 의정·행정대상은 국민을 대표하는 민의의 전당 국회 및 지방의회에서 2021년 한 해 동안 지방자치 발전과 국민을 위한 행정·의정 활동에 헌신해 온 경기도내 지자체장을 비롯해 국회의원과 광역 및 기초의회 의원들을 선정하고 도민을 대신해 감사를 전하기 위해 제정되었다.

 

이번에 '기초의원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한 안희경 의원은 "초선의원으로서 용인시의회 연구단체인 ‘Sports city – 용인’과 ‘공유도시 용인’ 활동을 통해 용인시 체육시설에 대한 관리체계 개선과 체육시설 인프라 확충 방안에 대한 활발한 연구를 하였고, 공유도시 용인을 통한 공공영역의 공간자원 활용 실태를 파악하고 현 시점의 개선 사항, 공유경제, 공간공유 활성화 방안을 연구하는 등 용인의 미래 방향성을 설정하고 대안을 찾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는 점이 인정됐다.

 

안희경 의원은 "부족한 점이 많은 저에게 이렇게 뜻깊은 상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를 기대해 주시고 응원해주시는 모든 분들을 위해 항상 안주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는 그런 의원이 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날 안희경 의원은 용인시의회 2021년 행정사무감사 진행 중으로 시상식에 직접 참석하지 못하여 용인시의회 본 회의장에서 개별 시상하였다.    

 

한편,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사)경기언론인협회 '의정·행정대상' 시상식은 정부의 단계별 위드코로나 거리두기 정책으로 인해 대규모 대면행사 개최가 어려운 만큼, 11월 29일(더불어민주당), 12월 9일(국민의힘) 의원들이 소속된 정당의 경기도당을 찾아가서 수상자를 축하 해주고 원외정당(국민의당, 정의당, 진보당, 민생당) 수상자들은 12월 10일 경기언론인협회에서 소박하고 따뜻한 전달식을 진행할 예정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