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의정·행정 대상

파주시의회 한양수 의장, 제3회 (사)경기언론인협회 ‘기초의원부문’ 의정대상 수상

[경기경제신문] 파주시의회 한양수 의원(파주읍, 월롱면, 금촌1동, 금촌2동, 금촌3동)이 2일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대회의실에서 개최돤 '제3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찾아가는 의정‧행정 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의원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사)경기언론인협회(회장 박종명) 의정·행정대상은 국민을 대표하는 민의의 전당 국회 및 지방의회에서 2021년 한 해 동안 지방자치 발전과 국민을 위한 행정·의정 활동에 헌신해 온 경기도내 지자체장을 비롯해 국회의원과 광역 및 기초의회 의원들을 선정하고 도민을 대신해 감사를 전하기 위해 제정되었다.

 

이번에 '기초의원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한 한양수 의장은 "제7대 후반기 의장으로서 열과 성의를 다하여 시의원으로서 시민의 대변자 역활을 충실히 수행하여 풀뿌리 민주주의의 정착·발전에 중추적인 역활을 다하여 왔으며, 각종 의원발의를 통해 통해 파주시민의 삶의 질을 높였으며, 행정사무감사를 통한 개선사항 요구와 각종 결의문의 채택으로 파주시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는 점이 인정됐다.

 

한양수 의장은 "파주시의 발전을 위해 더 열심히 뛰라는 시민분들의 당부라고 생각하고 막중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항상 시민분들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진실된 소통과 협력을 중요시하는 의정활동을 통해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 의장은 파주시의회 회기로 인하여 지난달 29일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시상식에 참석하지 못했다.

 

한편,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사)경기언론인협회 '의정·행정대상' 시상식은 정부의 단계별 위드코로나 거리두기 정책으로 인해 대규모 대면행사 개최가 어려운 만큼, 11월 29일(더불어민주당)부터 12월 9일(국민의힘), 12월10일(원외정당)까지 여·야 의원들이 소속된 정당의 경기도당을 찾아가서 수상자를 축하 해주고 원외정당 수상자들은 경기언론인협회에서 소박하고 따뜻한 전달식을 진행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