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경제신문] 성남시의회 정봉규 의원(국민의힘 / 수내1동, 수내2동, 정자1동)이 9일 국민의힘 경기도당 대회의실에서 개최돤 '제3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찾아가는 의정‧행정 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의원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사)경기언론인협회(회장 박종명) 의정·행정대상은 국민을 대표하는 민의의 전당 국회 및 지방의회에서 2021년 한 해 동안 지방자치 발전과 국민을 위한 행정·의정 활동에 헌신해 온 경기도내 지자체장을 비롯해 국회의원과 광역 및 기초의회 의원들을 선정하고 도민을 대신해 감사를 전하기 위해 제정되었다.
이번에 국민의힘 소속 '기초의원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한 정봉규 의원은 "초선 의원으로서 성남시 발전과 성남시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쳐왔으며, 특히 도시건설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위원회 소관 예산과 각종 의안 등을 성실히 심의하여 민의를 대변하였고, 집행부의 위원회 위원으로 다수 참여하여 집행부와 상생과 소통을 통하여 지역 현안사항을 시정에 반영하도록 하였으며, 그 밖에도 남다른 소명감을 가지고 지역 주민들을 위한 의정활동을 성실히 수행해 왔다"는 점이 인정됐다.
정봉규 의원은 "의정활동 기간중에 이렇게 큰 상을 주신 것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언론인도 우리 기초의원처럼 시민들에 대한 봉사자이며 대변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지역언론 활성화와 시민의 권익증진에 우리시가 앞장설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날 시상식은 위드코로나 단계별 사회적 거리두기를 반영하여 수상자 및 축하객의 발열체크와 마스크 착용 확인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한편,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사)경기언론인협회 '의정·행정대상' 시상식은 정부의 단계별 위드코로나 거리두기 정책으로 인해 대규모 대면행사 개최가 어려운 만큼, 11월 29일(더불어민주당)부터 12월 9일(국민의힘), 12월10일(원외정당)까지 여·야 의원들이 소속된 정당의 경기도당을 찾아가서 수상자를 축하 해주고 원외정당 수상자들은 경기언론인협회에서 소박하고 따뜻한 전달식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