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2 (금)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의정·행정 대상

화성시의회 구혁모 의원, 제3회 (사)경기언론인협회 ‘기초의원부문’ 의정대상 수상

[경기경제신문] 화성시의회 구혁모 의원(국민의당 / 동탄4동, 5동, 6동, 7동, 8동)이 10일 (사)경기언론인협회 사무실에서 개최돤 '제3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찾아가는 의정‧행정 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의원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사)경기언론인협회(회장 박종명) 의정·행정대상은 국민을 대표하는 민의의 전당 국회 및 지방의회에서 2021년 한 해 동안 지방자치 발전과 국민을 위한 행정·의정 활동에 헌신해 온 경기도내 지자체장을 비롯해 국회의원과 광역 및 기초의회 의원들을 선정하고 도민을 대신해 감사를 전하기 위해 제정되었다.

 

이번에 국민의당 소속 '기초의원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한 구혁모 의원은 "초선의원으로서 제8대 전반기 기획행정위원회 위원으로서 상임위가 원만히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뿐 아니라 ‘시민을 섬기는 의회’를 만들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였으며, 후반기 기획행정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집행부에 대한 견제는 물론, 상호간 화합에 큰 역할을 수행해 오고 있다. 또한 지역발전의 봉사자로 민생의 현장에서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여 시민의 소중한 뜻을 반영하고자 불철주야 노력한 소신 있게 행동하는 의원으로 정평이 나 있다."는 점이 인정됐다.

 

구혁모 의원은 "항상 시민을 위한다는 마음으로 의정활동을 하고 있는데, 뜻밖의 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고 영광스럽습니다. 오늘 의정·행정 대상을 수여해 주신 것은 더욱 시민에게 봉사하라는 격려말씀으로 알고 앞으로도 시민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함께하는 자세로 시민들의 목소리가 시정 곳곳 스며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날 시상식은 위드코로나 단계별 사회적 거리두기를 반영하여 수상자 및 축하객의 발열체크와 마스크 착용 확인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한편,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사)경기언론인협회 '의정·행정대상' 시상식은 정부의 단계별 위드코로나 거리두기 정책으로 인해 대규모 대면행사 개최가 어려운 만큼, 11월 29일(더불어민주당)부터 12월 9일(국민의힘), 12월10일(원외정당)까지 여·야 의원들이 소속된 정당의 경기도당을 찾아가서 수상자를 축하 해주고 원외정당 수상자들은 경기언론인협회에서 소박하고 따뜻한 전달식을 진행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