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3 (금)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의정·행정 대상

송옥주 국회의원 '제4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의정‧행정 대상' 국회의원부문 대상 수상

[경기경제신문] 송옥주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이 22일 '제4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의정‧행정 대상' 시상식에서 국회의원 부분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사)경기언론인협회(회장 박종명) 제4회 의정·행정대상은 경기도민의 안전 및 장애인 복지, 지역간 상생협력 활동, 각종 시정 현안에 대한 충실한 견제 및 대안제시 등 그동안 지역을 위해 헌신 노력해 온 시·도의회 의원을 비롯해 국회의원, 지자체장들의 의정·행정활동에 대한 의욕 고취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시상식은 개그맨 이상운(일명 메기병장)의 사회로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 곽미숙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 지미연 기획행정위원장, 경기도장애인체육회 백경열 사무처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송옥주 의원은 화성(갑) 국회의원으로 지역주민의 권익 증진에 앞장서 왔으며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해 왔다.

 

특히 반다비 체육센터와 같은 장애인의 체육 인프라 확충에 기여하고 화성시 장애인 생활지원센터 확대와 운영에 지속적으로 노력 장애인 복지에 앞장서 왔다.

 

또한 화성시 수마트 재난안전도시 계획 수립을 촉구하고 남양읍과 새솔동 119안전센터 건립과 새솔동 파출소 신설에 기여하는 등 주민의 생활안전 개선을 위한 활동을 해 왔다.

 

송옥주 의원은 "사단법인 경기언론인협회가 주는 상이라 더욱 의미가 있는 자리"라며 "앞으로 활발한 의정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헌신하고 봉사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사)경기언론인협회(회장 박종명) 의정·행정대상은 국민을 대표하는 민의의 전당 국회 및 지방의회에서 지방자치 발전과 국민을 위한 행정·의정 활동에 헌신해 온 경기도내 지자체장을 비롯해 국회의원과 광역 및 기초의회 의원들을 선정하고 도민을 대신해 감사를 전하기 위해 제정됐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