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3 (금)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의정·행정 대상

경기도의회 이기인 의원, '제4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의정‧행정 대상' 광역의원부문 의정대상 수상

[경기경제신문] 경기도의회 이기인 의원(국민의힘)이 22일 '제4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의정‧행정 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의원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사)경기언론인협회(회장 박종명) 제4회 의정·행정대상은 경기도민의 안전 및 장애인 복지, 지역간 상생협력 활동, 각종 시정 현안에 대한 충실한 견제 및 대안제시 등 그동안 지역을 위해 헌신 노력해 온 시·도의회 의원을 비롯해 국회의원, 지자체장들의 의정·행정활동에 대한 의욕 고취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시상식은 개그맨 이상운의 사회로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 곽미숙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 지미연 기획행정위원장, 경기도장애인체육회 백경열 사무처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기인 의원은 84년생의 젊은 피로 시의원까지 합쳐 선수가 벌써 3선이 되는 경험 많은, 패기와 경험을 모두 갖춘 실력파 의원이다.

 

성남시 시의원 시절 제7회 경기동부권 시군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경력이 있는 이기인 의원은, 경기도의회에서도 벌써 실력파 의원으로 인정받고 있다.

 

2022년 행정사무감사에서도 소방 인력의 근무여건 개선 및 용접ㆍ용단 등 중요공사 사전신고제 활성화 및 소방 인력의 근무여건 개선을 요청하는 등 현미경과 같이 정밀하고도 날카로운 실력파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기인 의원은 "경기언론인협회가 선정해주신 상이라 더욱 의미있고 무겁다"며 "경기도정의 바른 견제는 물론 부지런하게 지역 의정활동하라는 격려의 의미로 새기겠다. 기본에 충실한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사)경기언론인협회(회장 박종명) 의정·행정대상은 국민을 대표하는 민의의 전당 국회 및 지방의회에서 지방자치 발전과 국민을 위한 행정·의정 활동에 헌신해 온 경기도내 지자체장을 비롯해 국회의원과 광역 및 기초의회 의원들을 선정하고 도민을 대신해 감사를 전하기 위해 제정됐다.

배너